어깨질환 [신한뉴스] 특정각도에서 어깨통증
페이지 정보
본문
회전근개란 어깨 관절 주위를 감싸고 있는 구조물로써 팔을 들어 올리거나 어깨를 회전할 때 사용되는 4개의 근육과 힘줄을 말하는데 이 중 일부 손상되거나 완전히 파열되어 통증과 운동장애가 발생하는 질환을 회전근개파열이라고 한다.
회전근개파열은 오십견처럼 어깨에서 많이 발생하는 대표적인 퇴행성 질환으로 손꼽힐 만큼 중장년층에서 많이 발생한다.
50대 이후 중장년층의 경우 노화로 인해 근육과 힘줄이 약해지기 때문에 큰 충격이 없어도 회전근개가 쉽게 손상될 수 있다.
회전근개파열의 가장 흔한 원인은 과용과 노화이다.
일반적으로 어깨나 팔의 과도한 사용이 반복적으로 이루어질 때 스트레스가 누적되어 힘줄이 손상된다. 그래서 골프, 테니스, 수영, 배구, 헬스 등 어깨 움직임이 많은 운동을 즐기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고 옮기는 직업군에게 흔하게 발생한다.
민슬기 연세스타병원 원장은(정형외과 전문의) “오십견의 경우 어깨의 관절낭이 굳어 심한 통증과 함께 모든 방향에서 팔이 안 올라가는 증상으로 회전근개파열과는 완전히 다른 질환이다.
오십견은 환자 스스로 적극적인 운동을 권장을 하는데 회전근개파열의 경우 오히려 과한 운동으로 찢어진 부위가 더 크게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중략.....
◆기사가 더 궁금하다면?
기사 원문 : https://www.sinhannews.com/590164#
- 이전글[헬스인뉴스] 퇴행성관절염 운동 안하면 더 악화 24.10.05
- 다음글[헬스인뉴스] 아침에 첫발 내디딜때 발바닥통증 24.10.0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